본문 바로가기


진로 및 관련 자격증

진로

1.중.고등학교 교사

– 교직과정을 밟는 학생들이 임용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교수들이 정규수업 외에도 임용고시 대비 특강을 하고 수시로 외부 인사나 교직에 있는 선배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한다. 또 교직 과정을 밟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교육대학원 진학을 통한 교사 자격증 취득을 권유한다.

2.대학교수

-대학원 석·박사과정 진학이나 해외 유학을 통하여 학자의 길을 걸어가도록 지도한다.

3.학원강사

-수학은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과목 중 하나이고 따라서 수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매우 많기 때문에, 학원에 진출하는길도 넓게 열려 있다.

4.각종 여론조사 기관과 리서치 회사

-통계학과 표본이론, 사회조사방법론, 그리고 통계패키지(SAS, SPSS, Minitab 등)를 이용한 통계자료분석 등을 지도하여, 각종의 여론조사와 시장조사를 담당하는 기관이나 회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한다. 본 학부 내에는 박사학위를 가진 연구원들이 상주하고 있는 통계분석실이 설치되어 있어서 교내외의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하고 있으며 학부 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5.금융기관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즈음하여 수학의 암호 이론은 첨단 금융업무의 핵심 도구가 되고 있다. 본 학부에서는 암호 이론을 포함한 각종의 금융수학을 지도하여 학생들의 금융기관 취업을 돕는다.

6.보험회사

-현대 사회에서 보험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각종의 보험 개발에 확률∙통계 이론은 필수적인 도구이다. 본 학부에서는 보험수학 등의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보험계리사 자격증 취득을 돕는다.

7.관공서

-공무원 임용시험의 시험과목 중에 수학이 포함되고 임용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들은 본 학부의 수업만 정상적으로 받으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므로, 평소 전공수업을 충실히 받게 한다. 또한 임용시험에서 영어가 중요 과목이므로, 영어 동아리 가입을 적극 권장하여 실력 향상에 힘쓰게 한다.

 자격증

1.수학교사 

-본 학부(과)에서 여러 해에 걸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합격자들은 현재 도내외의 중․ 고등학교에서 후진을 양성하고 있다.

2.정보처리기사

-컴퓨터를 이용하여 각종의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에 관한 자격증으로,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 각광을 받는 자격증이다.

-세부 자격증 정보 한글파일 참조 :  정보처리기사

3.보험계리사

– 현대 사회에서 보험의 중요성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다. 각종 보험 개발의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수학과 통계이다.

-세부 자격증 정보 한글파일 참조 : 보험계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