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증 발급에 대한 안내
학생증 발급에 대한 안내
관리자2011-11-07

 

※ 학생증 발급 에 대한 안내를 두 종류로 공지 합니다.

□ 스마트카드 학생증(금융기능을 원할 경우)

1. 발급절차 : 가. 스마트카드(금융기능) 학생증의 발급을 원하는 학생들은 단과대학(학부) 및 대학원 교학팀 에 비치된 학생증 스마트카드 신청서를 작성하여, 원광대학교 하나은행 출장소(학생회관 1층) 에 학생 본인이 2008. 04. 15(금) 까지 직접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스마트카드 신청서를 이미 제출한 재학생중에 금융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은 ID카드 학생증을 다시 신청하시고, 학부(과) 사무실에서 스마트카드 신청서를 반환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스마트카드 학생증 신청서를 이미 제출한 신입생 중에서도 금융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은 ID카드 학생증을 다시 신청 바랍니다.
2. 스마트카드 학생증 주요기능
가. 학생신분증.
나. 도서관 출입관리, 좌석배정, 대출/반납 등.
다. 전자출결
라. 학생생활관 출입통제, 식당 식수관리(사생에 한함.)
마. 전자화폐(교내 및 전국 Mybi카드 가맹점) 사용.
바. 교통카드 사용(현재는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사용할 수 있으며, 2009년도 부터는 정부시책에 따라 전국에서 사용 가능.)
사. 체크카드, 현금카드 사용.
아.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도서관기능, 학생생활관기능 등 이용)

□ ID카드 학생증 (금융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

1. ID기능을 탑재한 카드로 신분증 발급.
2. 발급절차 : 가. 학생증(비금융) 발급은 민원봉사실 홈페이지 커뮤니티의 자료서식에 탑재한 “학생증(비금융) 신청서” 를 작성하여 학부(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민원봉사실에서 일괄 접수하여 발급해 드립니다.
3. 신입생의 경우 ID카드학생증(비금융) 발급을 원할 경우 신청서를 2008. 03. 27(목) 까지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주시면, ID카드학생증을 발급하여 이미 제출한 스마트카드 신청서와 함께 2008. 04. 16(수) 까지 학생 본인에게 배부 하여 드리겠습니다.
4. ID카드 주요기능
가. 학생신분증.
나. 도서관 출입관리, 좌석배정, 대출/반납 등.
다. 전자 출결
라. 학생생활관 출입통제, 식당 식수관리(사생에 한함.)
마.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도서관기능, 학생생활관 기능 등 이용)
5. 개인정보가 은행에 제공되지 않으며, ID카드학생증은 민원봉사실에서 발급 합니다.

※ ID카드를 발급받은 학생이 스마트카드 학생증으로 재발급 변경 요청시에는 소정의 재발급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